노.답.인.생.. 경력은 중구난방 _ 저에게 맞는 직무가 있을까요?
페이지 정보
본문
컨설팅을 받기 전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이었나요?
인턴은 여행사, 직장 경력은 유튜브 매니지먼트 회사에서 해서 경력이 중구난방하고, 노 답인 경력만 가지고 있다는 게 제일 큰 고민이었습니다.
커리어 브릿지 등록 전 좋은 기회가 있어서 면접은 봤었는데, 최종 면접 갔더니 "본인이 뭘 하고 싶은지 정말 모르겠어요"라고 하셔서 아차 싶었습니다.
정보도 없고 글은 못써서 자소서나 이력서도 엉망이라 혼자 할 수 없겠다 싶어서 막막했던 것 같습니다.
커리어 브릿지를 선택한 이유는?
코치님이 외국계 취업 특강 강의 오셨을 때 들었는데, 코치님의 자신감이랑 정보력이 남다르다고 생각해서 커리어 브릿지 블로그를 이웃추가만 해놓고 잊고 있다가 컨설팅 업체 찾아보려고 하니 바로 생각나서 상담 요청을 드렸습니다.
코치님께 제가 걱정하는 부분을 말씀드렸는데, 중구난방한 경력도 다 살릴 수 있다고 말씀해 주셔서 믿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컨설팅을 받기 전과 후를 비교하자면?
모든 부분이 달라졌다고 생각합니다!
저랑 마케팅 쪽은 하나도 안 맞는데 그것도 모르고 막연히 마케팅 가야지 했었는데, MBTI 검사도 해보고 직무 독서도 하면서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게 뭔지 찾아서 일단 그게 제일 큰 수확인 것 같습니다.
우선, 하고 싶은 게 생기니 준비하고 공부하는 과정이 힘들긴 했지만 너무 재미있었고 일하면서 앞으로 기대된다는 점도 확실히 다른 것 같습니다.
막막했던 것도 사라지고, 무엇보다 중구난방 한 이력도 논리적으로 내 역량이랑 엮어서 설명할 수 있게 된 것도 엄청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컨설팅에 포함된 각 프로그램 별 느낀 점은?
-직무 컨설팅
저는 좋고 싫음이 잘 없다고 생각하고 살아온 편이었는데 아니더라고요...?
불호가 있었고 그중에 호호호도 명확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하고 싶은 일 그리고 제 성향에 맞는 업무를 알게 되어 너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코치님이 직무 독서나 공부하며 알아본 거 다 나중에 도움 되니 잘 정리해두라고 하셨던 게 진짜 괜히 하신 말이 아니구나라고 생각이 들었고 직무 독서나 직무 조사하면서 알아봤던 직무 내용들이 바탕이 돼서 나중에 면접 질문 중 직무 지원 동기 작성할 때 도움이 됐습니다.
-서류 컨설팅
그냥 갓!이라고 밖에 설명할 말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인문대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문학 정말 안 좋아해서 글을 못 쓰는 편인데, 단순히 코칭을 해주시는 거에 끝나는 게 아니라 누가 봐도 내용이 납득 가도록 논리적으로 작성하는 방법을 습득하게 해주신다는 게 엄청 도움이 된다고 느꼈습니다.
처음에는 왜... 그냥 고쳐주시지 않고 버전을 여러 개로 써서 직접 다 수정하게 하시는지.. 힘들다... 이런 생각뿐이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단순히 서류 작성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서 그렇다는 걸 느끼게 되었고, 논리 구조에 맞게 설명하는 법을 습득하면 면접 스크립트 작성할 때도 예상하지 못한 질문이 나왔을 때에도 똑같이 적용이 가능해서 제일 많이 도움이 된 단계였습니다.
-인성 면접 준비
코로나 때문에 면접 연습할 기회가 많지 않고 스크립트 작성도 뎌뎌진다 생각이 들어도 스터디 들어가면 꿀팁의 천국이고 다들 본인 서류 작성하는 것처럼 열심히 첨삭해 주시고 조언해 주셔서 감동이었습니다. 의지도 많이 됐어요!
-면접 실전 연습
4주 동안 총 16번 매주 4개씩 면접을 보며 휘몰아쳐서 너무 힘들었는데 그 사이에도 연습하며 녹화한 거 코치님이 체크해 주시고 생각하지도 못했던 습관, 말투 등 많이 피드백 받았습니다.
-클래스(오픈 클래스/스크립트 클래스)
비대면으로 진행으로 시간 활용이 용이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처음 인강 들으면서 하느라고 서류 클래스 2주를 오전만 참여해서 시작이 더뎠지만 혼자였으면 계속 늘어졌을 텐데 다른 분들이 하시는 거 보면서 자극도 받고 클래스 참여하느라고 강제적으로라도 작성하게 돼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역시 사람은 강제성이 있어야 뭐든 하는 것 같아요.. ㅎㅎ
가장 좋았던 점은?
예전이라면 생각하지도 못했던 직무로 경력도 살려서 이직을 성공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직무에 대해서 하나도 몰랐었는데 다시 생각해도 코치님이 만들어주신 기적이 아닐까 싶네요. ㅜㅜ
면접에서 잘 떨지 않는 스타일이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아무 말 대잔치 했던걸 고치려고 논리적으로 제 장점을 극대화해서 보여줄 수 있게 된 점이 진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커리어 브릿지를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탄탄한 준비과정과 모든 과정을 이끌어주시는 코치님의 존재가 정말 너무너무 든든합니다.
혼자라면 이렇게까지 했을까 싶은 걸 어떻게든 하게 만들어주시는데, 정말 필요하고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따라가기만 하면 결과가 나오니 불안한 것도 덜합니다.
컨설팅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전하고픈 말이 있다면?
상담 신청해 보시면 바로 느껴지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코치님의 자신감의 근거는 여기 쌓여있는 많은 면접 후기들과 합격후기를 보면 다 인증이 되기도 하고, 처음에는 돈이 부담된다고 생각했었는데 지나가고 난 후에는 전혀 아깝지 않더라고요!
컨설팅 받으면서 생각하고 느낀 건 앞으로도 커리어 쌓으면서 평생 갈 것 같습니다. ^^
코치님께 한마디
면접 일정 촉박해서 면접 질문 준비 직전에 보내드리고 했는데도 항상 꼼꼼하게 체크하고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감사해요 코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