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합격스토리

실제 합격 후기

실제 합격 후기

M사 Sales Admin

제약 | 이직 | 20대중반

페이지 정보

본문

* 외국계 기업의 합격후기에는 상세정보를 기입할 수 없습니다. 각 포지션별 채용인원이 1명인 경우가 많아 추정가능한 정보는 제외한 내용만을 공개합니다. *

- 자기소개와 합격 소감

제가 합격한 회사는 M사의 독일계 기업이고 Sales Admin 직무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면접 본 다음 날 합격 전화를 받았고 다른 면접을 준비하고 있던 상황이었기에 들뜬 마음을 진정시키느라 꽤 고생했었습니다.



- 최종 합격까지 준비하신 과정을 설명하자면?

본격적으로 교육을 들으면서 서류 작업을 시작했고, 초반에는 짧게 아르바이트도 하고 있었는데 정말 힘들었습니다.

모두 다 비대면이어서 여러 개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장점도 있었지만, 집 밖에 나가지 못해 너무 답답했어요 ㅠㅠ

이후 제일 큰 비중을 차지했던 국비 과정을 끝낸 뒤 사람들도 만나고, 못 즐겼던 취미 생활도 하면서 서류 마무리와 면접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안 그래도 더위를 많이 타는데 중간에 몸도 안 좋아지면서 느렸던 속도는 더 느려지게 되었고 그래도 계속 클래스와 면접 스터디에 참여하면서 어떻게든 조금씩이라도 진도를 뺄 수 있었습니다.



- 가장 힘들었던 점이 있다면?

가장 힘들었던 건 면접 준비입니다^^!

사실 오전에 B사 면접이 있었고, 오후에 M사 면접이었는데 기업 관련 스크립트를 준비하는 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 전날까지 마무리 못해서 면접 당일 아침 클래스에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저는 면접 시뮬레이션도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면접 스크립트 숙지뿐만 아니라 면접 시 주의사항 체크 & 셀프 모니터링을 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촉박했었습니다. 



- 같은 회사에 들어가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픈 한마디!

회사 내부가 굉장히 깔끔하고 좋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재택근무를 하고 계시지만 그래도 큰 기업인만큼 신입인 제가 많은 것을 배울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목록으로